메뉴 건너뛰기

청년부


" 그 산지도 네 것이 되리니 비록 산림이라도 네가 개척하라 그 끝까지 네 것이 되리라 가나안 족속이 비록 철 병거를 가졌고 강할지라도 네가 능히 그를 쫓아내리라 하였더라”(수 17:18)

청년부

 

멘토링 사역을 성장 동력으로 그리스도의 좋은 군사로 양육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 1단계: 신앙을 형성하는 것 - 신앙형성
첫 단계는 신앙을 갖게 하는 것입니다. 즉 교회교육의 목적은 자연인을 신앙인으로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신앙형성은 회심, 양육, 치유의 세 가지 방향으로 이루어집니다. 

- 2단계:“예수비전”을 갖게 하는 것 - 비전형성
그리스도인은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 모든 입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 시인”(빌2:10-11)하게 될 것을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고 꿈꾸는 사람입니다. 초대교회로부터 하나님의 백성들은 이 비전을 갖고 있었습니다. 이 비전은 교회교육의 비전이 되어야 합니다.

- 3단계:“예수제자”로 헌신하도록 하는 것 - 헌신형성
비전을 품고 행동하지 않는다면 그건 공상에 지나지 않습니다. 예수사람은 예수비전을 위해 공부하고 운동하고 돈 벌고 건강 관리하는 사람입니다. 예수축복에 머물지 않고 예수 비전을 위해 헌신하는 사람입니다. 축복은 사명을 통해서 완성됩니다. 사명을 잃은 축복은 영혼을 부패시키며 타락시킵니다. 
유영의 청년들은 세상을 품고 세상을 변화시키며 세상 속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건설하는 역군이 될 것입니다.

위로